세계 유명 인사들이 한자리에 패션계 대표 자선 행사 ‘멧(Met)갈라쇼’

세계 유명 인사들이 한자리에

패션계 대표 자선 행사 ‘멧(Met)갈라쇼’

지난 5월 1일, 뉴욕 맨하탄에서 열린 세계적인 패션 자선 행사인 멧 갈라 (Met Gala)가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으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테마는 샤넬의 수석 디자이너였던 고 칼 라거펠트를 추모하는 의미를 담은 ‘라인 오브 뷰티(“Karl Lagerfeld: A Line of Beauty)’였다. 미국뿐만 아니라 한국 배우 송혜교와 블랙핑크 제니 등 전 세계의 유명한 인사들이 참여했다.

올해 이 행사에서 눈에 띄는 것은 셀럽들이 클로에, 펜디, 샤넬 등 라거펠트의 여러 시대를 영감으로 재해석한 패션을 선보인 것. 자넬 모네는 레드 카펫 인터뷰에서 흑인 여성과 비이성애자로써 자신의 의견을 피력했고, 인어공주 실사판 영화로 화제가 되고 있는 할리 베일리도 새하얀 드레스와 짧은 머리로 등장해 주목을 받았다. 가수 도자캣은 칼 라거펠트가 생전에 키우던 고양이를 형상화 한 메이크업과 드레스로 화제가 됐다.

많은 스타들은 다양한 헤어와 액세서리로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이 중에서도 눈길을 사로잡은 흑인 셀럽들의 헤어스타일과 패션을 들여다보자.

 

 

Quinta Brunson

배우 퀸타 브랜슨은 올해 첫 멧 갈라쇼에 등장했다. 샤넬을 연상시키는 카멜리아 꽃 장식과 시스루 드레스 아래에 컬러풀한 드레스를 선택하여 매치했다. 스타일링은 디자이너 프라발 그렁 (Prabal Gurung) 이 맡았으며 드레스에 맞게 내추럴 헤어를 엘레강스한 업두 헤어스타일로 마무리했다. 완벽하게 손질 된 에지와 텍스처 내추럴 헤어 사이사이로 빠져나온 잎 장식 또한 인상적이었다.

 

 

Halle Bailey

디즈니 영화 실사판 인어공주의 주인공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할리 베일리이다. 현재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배우인 만큼 스타일링은 구찌에서 맡아서 했으며 짧은 헤어로 인어공주의 느낌은 찾아볼 수 없었지만 자세히 보면 위쪽은 인어공주 때와 같은 락 스타일을 유지해 귀여움을 강조했다.

 

 

Janelle Monae

Janelle Monae는 겉과 속이 상반되는 의상으로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블랙과 화이트로 장식된 재킷과 블랙 비키니의 코디는 탐 브라운 (Thom Browne) 에서 맡아서 스타일링 했다. 자넬의 전속 스타일리스트 니켈 넬름스는 하얀 트위드 턱시도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헤어를 최대한 업두로 올렸지만, 헤어를 살릴 수 있도록 모양을 잡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Rihanna & ASAP Rocky

리한나와 ASAP Rocky는 출산 이후 공식 석상에 잘 모습을 드러내지 않다가 이번 멧 갈라를 찾아 많은 주목을 받았다. 행사장에 가장 늦게 도착하긴 했지만, 리한나의 드레스에 모두들 감탄을 아끼지 않았다. 순백의 하얀 드레스와 샤넬의 시그니처인 카멜리아 꽃으로 장식 된 재킷은 발렌티노 (Valentino)에서 스타일링을 맡았다.

 

 

Michaela Coel

영국 배우 미카엘라는 이번 멧 갈라를 성공적으로 이끈 행사 책임자 중 하나이다. 미카엘라의 드레스는 13만 개의 크리스탈을 레이스에 하나하나 수놓았으며 제작 시간은 총 3800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깔끔하게 콘로우 헤어로 스타일링을 마무리했다.

 

 

Viola Davis

배우 Viola Davis는 화려한 발렌티노 드레스와 플라밍고를 연상시키는 깃털 장식을 하고 레드 카펫에 올랐다. 그녀의 시그니처인 아프로 헤어는 특히 관심을 끌었는데 이는 내추럴 헤어스타일을 연출한 것이다.

 

 

Cardi B

여성 래퍼 중에 악동으로 불렸던 카디 비는 출산 후 완벽하게 관리된 몸매를 자랑하듯 당당한 모습으로 나타났다. 다른 셀럽들과 달리 세 가지의 다른 룩을 선보였으며, 칼 라거펠트의 커리어의 최고점을 드레스로 표현했다. 그 중 가장 반응이 뜨거웠던 샤넬 퀼트 백을 연상시키는 드레스는 큰 카멜리와 꽃과 오페라에서나 볼 수 있을듯한 긴 장갑, 그리고 은발의 헤어 스타일링으로 더욱 완벽한 모습을 자랑했다.

 

2023년 멧 갈라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흑인 셀럽들이 대거 등장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미국 연예계의 흑인들의 위상과 재능, 그리고 영향력을 보여줬다. 또한 직접 소개되지는 않았지만 많은 흑인 셀럽들이 흑인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흑인 커뮤니티에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고 한다. 많은 흑인 셀럽들은 인터뷰 중 흑인 문화와 역사, 이슈등에 대해 강력한 메세지 등을 전달 하였으며, 사회적으로도 긍정적인 영향을 퍼뜨리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TREND By BNB Magazine
BNB 매거진 2023년 7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