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부활절, 다가오는 꼬마 숙녀들의 뷰티 제품 구매욕!
2021년의 부활절이 다가오고 있다. 부활절은 종교적인 의미로는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셨다가 3일 만에 부활하신 것을 기념하는 날인데, 미국에서는 하나의 축제로 인식된다. 부활절 날짜는 춘분 일이 지나고 오는 첫 일요일로 정하기 때문에 매년 날짜가 달라지는데, 올해 부활절은 4월 4일 일요일이다. 한 달 남짓 남은 부활절은 뷰티서플라이에겐 대목이 될 수 있는 기회이다. 부활절에 꾸미는 헤어와 헤어 액세서리들, 드레스와 패션 용품, 드레스들이 불티나게 팔리는 것이다. 올해는 코로나 사태가 있어서 소비심리가 위축될지도 모르지만, 두 번째 스티뮬러스 체크가 나올 예정이라는 호재도 동시에 들려온다. 외출 금지 시기에도 1차 스티뮬러스 체크의 호재에 힘입어 장사가 잘된 기억을 되살려보면, 이번 부활절도 조용히(?) 만은 지나갈 것 같지 않다.
부활절의 주인공은 아이들이다!
미국에서는 신기하게도 부활절은 아이들이 이쁘게 꾸미고 선물을 받는 날로 인식되어 있다. 미국 사람들은 오랜 전통에 따라 삶은 달걀을 색칠하고 어린이들에게 사탕 바구니를 선물하며 부활절을 보낸다. 미국 아이들에게는 크리스마스 다음으로 신나는 명절인 것이다.
아이들은 이날을 일 년에서 가장 예쁜 날로 보내기 위해 잘 입지 않던 화려한 드레스와 헤어 스타일을 연출한다. 뿐만 아니라 헤어 액세서리, 화려한 레이스가 달린 양말과 신발 등, 꾸밀 수 있는 모든 것들을 동원한다.
키즈 전용 브레이드 헤어
헤어 스타일을 뽐내기 위해서는 헤어 브레이드만 한 것이 없을 것이다. 아이들 전용으로 나온 브레이드 헤어들을 눈여겨보고 미리 대비해 놓자. 키즈용 헤어 제품들은 민감하고 약한 아이들의 헤어를 위해 비교적 짧고 가벼운 재질로 만들어져있고, 항균처리와 기타 부작용들을 사전에 방지한 제품들이다.
이스터 때 팔릴 헤어 액세서리들
어떤 스타일들이 인기 있을지 미리 알아놓자. 부활절에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의 드레스와 헤어스타일이다. 화려한 드레스를 입은 아이들은 대체로 헤어 스타일은 얌전하게 하는 경우가 많다. 대신, 각종 헤어 액세서리들로 한껏 개성을 뽐낸다. 큰 리본을 사용해 색깔이나 크기, 위치 등을 옮겨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기도 하고, 커다란 왕관과 화려한 헤어 비즈로 그날의 주인공이 되려 하기도 한다. 또한,부활절을 상징하는 토끼 모양의 헤어 바렛은 오랫동안 부활절을 장식해온 효자 상품이다.
이스터 때 팔릴 패션 용품들
꼬마 숙녀들은 부활절에 대부분 드레스를 선택한다. 화려한 드레스부터, 얌전한 정장 스타일의 키즈용 드레스 등을 눈여겨봐야 한다. 밝은 색상과 프린팅이 아름답게 수놓아져 있는 드레스, 그리고 섬세한 레이스가 달려있으면 금상첨화이다. 뿐만 아니라, 양말과 신발에도 신경을 많이 쓴다. 드레스에 어울릴만한 구두나 레이스가 달려있는 양말, 장갑들도 눈여겨 보자.
트렌드 BY Ingyun Jeong
BNB 매거진 2021년 3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