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들의 메이크업 비법 엿보기
흑인 여성들의 건강한 피부와 그들만이 가지는 매력을 한껏 뽐낼 수 있는 메이크업 비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뷰티 전문가들이 조언하는 흑인 여성들만을 위한 메이크업 비법 5가지를 알아보자.
노란색 계통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자
어두운 피부색을 가진 흑인 여성들이 파운데이션 컬러를 잘못 선택하여 바르게 되면 아주 부자연스러운 피부색으로 표현될 가능성이 높다. 노란색 계통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면 흑인 여성의 피부 톤과 자연스럽게 잘 어울린다.
메탈릭 계통의 아이쉐도우를 사용하자
흑인 여성의 경우 피부색이 어둡기 때문에 평범한 컬러의 아이쉐도우를 사용하는 경우 잘 표현이 안 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매트하지 않은 재질의 반짝거리거나 메탈릭 계통의 아이쉐도우를 사용하게 되면 훨씬 피부가 돋보이면서 눈화장이 생생하게 드러나 보이게 된다.
자연스러운 Earth Tone을 사용하자
Earth Tone 은 말 그대로 흙이나 땅에서 비롯되는 컬러를 대표하는 색으로 다크 그린이나 그레이, 갈색 등의 컬러를 일컫는다. 이러한 컬러는 메이크업에 있어서 약간 지루해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이는 컬러를 연상시킬 수 있지만 흑인 여성들에게는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완성시키는 데 기본적인 컬러라고 할 수 있다.
파운데이션을 믹스해서 사용하자
시중에 나와 있는 인기 있는 메이크업 브랜드 제품 중의 기초 라인들은 흑인 여성들의 피부색에 꼭 맞는 제품이 많지 않다. 따라서, 자신의 피부색과 가장 잘 맞는 파운데이션을 직접 만들어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자신의 피부색보다 한 톤 정도 밝은색과 한 톤 정도 어두운 색을 섞어서 자신에게 맞는 컬러 색이 나올 때까지 혼합해서 사용하면 된다.
골드 색상의 쉬머를 사용하자
골드 색상의 하이라이트가 가장 잘 어울리는 여성을 뽑으라면 아마도 흑인 여성들이 아닐까. 쉬머란, 영어로 ‘반짝이다’라는 뜻으로 화장품에 펄이 함유되어 있어 은은한 반짝임을 주는 제품이다. 골드 톤의 쉬머는 다크 컬러의 피부색을 가진 흑인 여성들의 피부를 가장 아름답게 보이게 한다.
어두운색의 립스틱을 사용하자
밝은 톤의 피부색을 가진 여성들이 짙고 어두운색의 립스틱을 바르면 자칫 과장되거나 자연스럽지 않은 모습으로 보일 수 있으나, 흑인 여성들에게는 오히려 어두운 색상의 립스틱이 잘 어울리고 섹시한 여성미를 뽐낼 수 있다. 진한 빨강빛이나 풀럼(Plum) 컬러 혹은 때에 따라서는 검은색의 컬러도 잘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