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쪽같은 익스텐션, Micro-Link 에 대한 모든 것

감쪽같은 익스텐션, Micro-Link 대한 모든

백인 여성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마이크로 링크(Micro Link) 익스텐션이 요즘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핫한 익스텐션 기법으로 뜨고 있다. 오래전부터 할리우드의 연예인들은 이를 통해 자연스러움이 돋보이게 연출해왔다. 마이크로 링크는 익스텐션의새로운 기법은 아니지만 최근에 소셜 미디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마이크로 링크란?

마이크로 익스텐션은 두피에 닿는 쪽에 아주 작은 실리콘 또는 금속 구슬이 달려 있는데, 이 부분이 본인의 헤어와 연결되는 부분이다. 마이크로 링크는 헤어 익스텐션을 하기 위해 글루로 붙인다거나 브레이딩하여 연결하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두피 보호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익스텐션을 하기 전에 콘로우를 할 필요가 없고 본인의 머리에 직접 부착하기 때문에본인의 머리카락에 가장 유사한 질감과 색상의 머리카락을 찾는 이 성공적인 스타일링의 관건이다. 마이크로 루프 제품은 이미 구슬이 장착되어 나오므로 사용이 용이하다.

마이크로 링크에 사용되는 도구와 익스텐션 ©Aliexpress/Amazon

마이크로 링크, 어떻게 시술하나?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마이크로 링크 기법은 본인의 머리가 충분히 길고 두피도 건강해야 한다. 따라서 탈모가 있는 경우는 불가능하다. 본인의 머리로 마이크로 링크 부분을 시술한 부분을 충분히 덮을 있는 기장이면 더욱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아이팁(Itip) 방식이라 불리는 방식은 먼저 작은 구슬을 기구(Hair Threader)를 통해 섹션을 나눈 소량의 머리카락에 끼운 후그 구슬 안으로 익스텐션을 넣고 헤어 플라이어 고정하는 방법이다.

 

마이크로링크 시술 방법 ©U-buy.com


관련 유튜브 동영상 캡처 ©Simonesharice

마이크로 링크, 어떤 사람에게 적합한가?

마이크로 링크는 3인치보다 짧은 머리에는 적합하지 않다. 또한 손상된 모발은 구슬의 당김으로 끊어지거나 더 큰 손상을 입힐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모발에 시술하는 것이 좋다. 윗부분의 머리카락이 머리 아랫부분에서 시술한 구슬 부분을 충분히 덮을 수 있어야 가장 자연스러운 룩이 완성되기 때문이다. 특히 릴렉서를 사용하여 모발이 너무 매끈하다면, 비즈를 고정하는데어려움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질감의 모발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마이크로 링크를 하는 데는 2-3시간이 소요되며, 익스텐션 75-100정도가 필요하다. 사람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전문가들은 4주에서 6주 간격으로다시 비드 부분을 조정하고 머리를 스타일링하는 것을 권장한다.

 

마이크로 링크의 장점과 단점

글루를 사용하여 익스텐션을 하는 것보다 샴푸와 트리트먼트가 비교적 용이하고 아주 적은 모량으로 모발을 고정시켰기 때문에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하다. 또한, 브레이딩 기법의 단점으로 꼽히는 두피 손상 즉, 심하게 잡아당기지 않고 익스텐션을고정하기 때문에 모발의 손상이 적고 두피에도 적은 부담을 준다는 것이 장점이다. 단점은 익스텐션을 두피에 너무 가깝게설치하게 되면 처음 3주 동안 가려움증과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제거할 때는 반드시 미용실에 방문해야한다. 또한 유지 관리를 위해 최소 2-4개월에 한 번씩은 미용실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어떻게 샴푸하나?

샴푸할 때 두피를 강하게 문지르게 되면, 연결되 구슬 부분이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세게 문지르지 말고 두피를 조심스럽게 쓰다듬으며 샴푸를 하는 것이 좋다. 파라벤이나, 실리콘 또는 단백질 성분이 함유된 샴푸는 피하는 것이 좋은데, 이는 구슬 부분의 연결 부분을 약화시켜 익스텐션이 떨어져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컨디셔너를 사용할 때도 구슬 부분이 아닌 모발의 중간부분부터 모발의 끝까지 바른다. 모발을 건조하는 과정에서도 수건으로 머리를 감싸면 쉽게 엉킬 수 있기 때문에 모발을 몇 부분으로 나누어 물기를 짜서 제거한 뒤 수건으로 두드리면서 말려준다.

 

마이크로 링크 익스텐션의 관리법은?

염소 처리된 물은 모발에 손상을 주기 때문에 목욕이나 수영을 때는 머리를 포니테일로 묶은 후에 해야 한다. 익스텐션의구슬에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빗질을 할 때 모발의 끝에서부터 두피 부분으로 올라가며 빗도록 한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새틴 베개를 이용하거나 새틴 캡을 써서 머리가 엉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마이크로링크 링크 익스텐션 제거하는 법 © SIMONESHARICE Youtube

트렌드 BY Joo Park
BNB 매거진 2022년 3월호 ©bnbmag.com

[/vc_column_inner][/vc_row_i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