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Pro, 플로리다 이발사를 사로잡다
매년 성장하는 미국 내 바버 시장
현재 미국의 바버 시장은 약 58억 달러 규모로 연평균 약 3%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바버들의 수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COVID-19 팬데믹으로 4만 명 수준까지 급감했던 미국 내 바버 수는 2020년 중반부터 회복세로 돌아서 이제는 팬데믹 이전과 비슷한 5만 8천 명 선에 이른다. 이러한 성장세의 주요 원인으로는 현재 미국 남성들 사이에서 클래식한 헤어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 그리고 바버 샵들이 최신 기술과 제품 도입 등 항상 새로운 트렌드에 대응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는 점이 꼽힌다.
바버 어플라이언스 시장의 동반 성장
바버 시장의 성장은 전문성이 필요한 바버 어플라이언스 수요 증가로 이어졌다. 시장 조사기관인 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북미 지역 헤어 클리퍼 및 트리머 시장 규모는 2023년 11억 8천만 달러로 추정되며, 2024년부터 2030년까지 연평균 3.8%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남성들의 개인 그루밍과 자기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바버 외에 일반인들이 전문가 용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것도 어플라이언스 시장의 성장 원인으로 꼽힌다.
플로리다 시장을 사로잡은 RED PRO 신제품
미국 내 가장 큰 바버 쇼 중 하나인 BarberCon은 지난 11월 17일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처음으로 전시회를 가졌다. KISS Beauty그룹의 헤어 툴 및 액세서리 담당 디비전인 Red Beauty는 플로리다 주내에서의 바버 인더스트리의 성장성을 고려하여 이번 쇼에 가장 큰 부스로 참가했고 그만큼 전문가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성과를 이뤘다.
이번 쇼에서 RED Beauty가 처음으로 선보인 신제품은 X-King Vector Motor Clipper이다. 기존 제품보다 30% 이상 강하고 빨라진 신기술의 Vector Motor를 적용하여 최대 10,000 rpm의 속도를 자랑하며, 지금까지의 그 어떤 클리퍼보다 가장 강력한 제품으로 바버들이 빠르게 원하는 스타일컷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그립감이 좋은 디자인 구조에 메탈 바디로 견고하게 만들어져, 여러 이발사들에게 진정한 프로페셔널 용 클리퍼라는 극찬을 받았다.
Red Beauty 관계자는 플로리다가 바버 샵들이 성장하고 있는 주요 시장이라고 생각하여 이번 쇼에 참가하게 되었다며 “신제품인 X-King Vector Motor Clipper에 대해 바버들이 기대 이상의 호응을 보여 쇼에 참가한 의미가 있었다. RED PRO 제품을 찾는 바버들이 확대되도록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