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PRO, 이발 3종 세트로 스타일을 세우다
Barbercon 전시회 참가로 이발용품 전문 기업으로서 위상 강화
KISS 그룹의 전문가용 헤어 기기 브랜드 RED PRO는 지난 8월 25일, 댈러스에서 열린 Barbercon(이하 바버콘) 전시회에 참가했다. 바버콘은 전미 이발사 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Barbers)가 선정한 미국 내 Top 5 전시회 중 하나로 꼽히며 이발용품 전문 전시회로 널리 알려져 있다.
RED PRO는 2022년 첫 참가 이후 3년 연속 다이아몬드 스폰서로서 바버콘에 참여해왔다. 이번 전시회에서도 수천 명의 이발사들에게 다양한 바버 용품을 선보이며 큰 관심을 끌었다. 특히 RED PRO의 대표 이발용품인 무선 트리머, 클리퍼, 쉐이버 3종 세트와 가발 모형을 전시 부스에 설치하여 참관객들이 제품의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들은 2023년 하반기 출시 이후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DLC(Diamond Like Carbon) 코팅 공법을 적용한 블레이드로 탁월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경쟁사 대비 최대 2배 이상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충전의 편리성, 세련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 등의 요소들도 참가한 이발사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RED PRO는 유명 인플루언서 이발사를 초청해 별도의 강의실에서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트렌디한 헤어 스타일 연출 기술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후 부스를 방문해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본 한 이발사는 “트리머의 모터가 강력해 헤어 라인을 잡기가 빠르고 쉬웠으며 특히 Zero-Gapped로 세팅된 블레이드가 매우 인상적”이라고 평했다.
메인 스테이지와 부스에서는 RED PRO 제품을 활용한 이발 시합인 ‘바버 배틀(Barber Battle)’이 총 4회에 걸쳐 열렸다. 전시회 개막 한 달 전부터 사전 접수에 많은 신청자가 몰렸으며 현장에서도 참가 희망자가 이어졌다. 이들의 대결을 구경하려는 인파로 스테이지와 부스가 북적였다. 참가자들은 정해진 시간 안에 RED PRO 3종 세트를 이용해 머리를 깎고, 그 결과를 평가받았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총 $2,500 상당의 상금과 경품이 제공되었다. 공개된 경쟁에서 가족과 친구들에게 자신의 실력을 뽐내고 싶어 참가했다고 말한 이발사는 “블레이드가 날카로워 디테일 하고 깨끗하게 깎을 수 있었고, 제품이 가벼우면서도 그립감이 좋아 사용하기 편했다”라고 제품 사용 소감을 전했다.
RED PRO 관계자는 “댈러스의 열기만큼이나 뜨겁게 RED PRO 제품에 많은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져 주셨고 이번 전시회에서의 관심과 호응이 댈러스를 넘어 미주 전역의 뷰티서플라이 스토어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