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글로벌 뷰티 산업의 시작을 알린  코스모프로프 마이애미

2025년 글로벌 뷰티 산업의 시작을 알린  코스모프로프 마이애미

Cosmoprof North America Miami(이하 코스모프로프)가 2025년 1월 21일부터 23일까지 마이애미 비치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코스모프로프 마이애미는 올해가 두 번째 개최로, 전년에 비해 28% 증가한 총 899개의 업체가 전시에 참여하였다. 이 중 38%는 2021년(코비드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코스모프로프에 참가한 업체들로, 이 트레이드 쇼에 대한 새로운 브랜드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반영했다.

국제 참가자 비율에서는 라틴 아메리카의 영향력이 두드러졌다. 전체 해외 벤더의 절반 가량이 라틴 아메리카에서 왔으며, 특히 브라질과 멕시코의 주요 업체들의 참여가 눈에 크게 띄었다. 이로써 코스모프로프 마이애미는 북미와 라틴 아메리카 시장을 연결하는 중요한B2B 행사로 자리 잡으며, 2025년 글로벌 뷰티 산업의 시작을 알리는 전략적 행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 코스모프로프 마이애미 현장

 

주요 트렌드

이번 코스모프로프에서는 친환경 패키징과 리필 가능 제품이 대거 등장하며, 지속 가능성(Sustainability)과 친환경(Eco-Friendly)이 여전히 뷰티 인더스트리에서 중요한 키워드임을 보여주었다. 이와 함께 LED 기술, 향수, K-뷰티가 주요 트렌드로 떠올랐다.

LED 기술

LED 뷰티 디바이스는 소셜 미디어 노출 증가, 가격 접근성 개선, DIY 스킨 케어 트렌드 확산 등에 힘입어 빠르게 대중화 되고 있다. 특히 적색광(Red light)을 이용한 피부 및 두피 케어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다. 이를테면 코스모프로프 마이애미의 주요 후원사인 GESKE의 경우, LED 테크를 이용한 제품인 스마트 마스크를 선보여 많은 많은 호응을 얻었다. GESKE의 스마트 마스크는 히팅과 쿨링 기능을 포함하여 피부 재생, 노폐물 제거, 건강한 피부 톤 유지 등 9개 기능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다.

↑ 코스모프로프 마이애미의 주요 후원사인 GESKE. GESKE는 독일의 뷰티 테크 업체로, 다양한 기술을 접목시킨 뷰티 디바이스를 생산하는 업체이다.

 

향수

라틴 아메리카 업체들의 활발한 참여 속에서 향수는 큰 비중을 차지했다. 특히 Gen Z 소비자의 메이크업 지출이 향수로 이동하는 경향이 있어, 향수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향수 시장은 2024년 1월부터 9월까지 가장 빠르게 성장한 카테고리로, 명품 향수 매출은 14%, 대중 향수 매출은 2% 증가했다. 코스모프로프 마이애미에서도 다양한 국가에서 여러 가격대의 향수 제품이 소개되며, 기존의 색조 화장품이 차지하던 공간을 대체하는 흐름이 보였다. 최근 등장하는 향수 제품은  스프레이 형태 뿐만 아니라  ‘핸드 퍼퓸’, ‘헤어 퍼퓸’ 등 뷰티 루틴의 여러 단계로 확장되고 있다.

K-뷰티의 2차 웨이브

K-뷰티가 미국 시장에서 다시 주목받기 시작했다. 노화 방지, 보습 등 특정 피부 고민에 집중한 간소화된 K-스킨케어 라인들이 눈길을 끌었다.  많은 미국 뷰티 기업들도 한국 스킨케어 제품의 성분을 자사 포뮬러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K-뷰티 영향력도 지속적으로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코스모프로프 마이애미 한국관에 부스를 꾸린 한국 브랜드들은 다양한 제품들로 참관객들의 관심을 끄는 동시에, 영화 오징어게임 컨셉으로 부스와 직원을 꾸미는 등 시각적으로 재미있는 볼거리를 선사하기도 했다.

한국 파빌리온 전경


오징어게임 컨셉 의상을 입은 직원들이 배치되어 있던 이공이공 부스

 

 

미국 무역 정책 변화에 대해 우려하는 기업들

한편 이번 행사의 주요 이슈 중 하나는 미국의 새로운 행정부 아래에서 예상되는 무역 정책 변화였다. 특히 미국 시장에 의존하고 있는 유럽과 남미 기업들은 수입 관세가 인상될 가능성에 대해 주목하며 비즈니스 관계를 통해 변화할 규제 환경에 대비하고자 했다. 행사 참관객 스크리마글리오(Scrimaglio)는 Estetca Export와의 인터뷰에서 “미국과 거래하는 모든 기업들이 이 문제를 신경 쓰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부스 이모저모

Absolute New York

Absolute New York사의  Silk Glow는 바디 오일과 미스트 라인의 제품으로, 보습 기능과 함께 고급스러운 발색 효과를 자랑한다. 총 6가지 선택 옵션이 피부에 자연스럽고 은은한 광채를 더해준다. 비타민 E, 시어버터, 코코넛 오일이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해주며 남미를 비롯한 미국 시장에서도 호응을 얻고 있다.

 

All Day Got! Hold

‘All Day Got! Hold’는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인기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가성비 라인이다. 뷰티서플라이 시장을 겨냥해 오는 3월 론칭 예정이며, 모든 헤어 타입에 적합한 클린 성분을 사용한다. 섬세한 스타일링을 위한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KISS

KISS사는 라틴 아메리카 시장을 타겟으로 한 제품군으로 부스를 구성했다. 네일, 속눈썹, 뷰티 디바이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선보였으며, 특히 라틴 아메리카 시장에서 큰 성장을 보인 Ruby Kisses 립 밤이 부스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한편 남성용 케어 라인으로 새로 론칭한 브랜드인 ‘Groomane’은 헤어와 수염 케어에 집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앞으로 브랜드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Universal Beauty Products Inc,

Jamaican mango & Lime의 ‘Braids your way’ 라인은 락(Locs)과 트위스트(Twists)를 위한 헤어 스타일링 제품으로, 제품 잔여물이 남지 않으며, 보습, 윤기, 강화 기능을 갖췄다. 특히 자연 유래 성분을 활용한 오리지널 포뮬러는 자극 없는 스타일링이 가능해 북미 및 라틴 아메리카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부스 스케치

Annie

Fisk Industries

GESKE

Hair Couture

Jem Global

M2C

OKAY

Qingdao Enlanshi Cosmetics

Sassi

 

 

 

INDUSTRY NEWS By SEYOUN JANG
BNB 매거진 2025년 3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