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온라인 트렌드를 알면 매상이 보인다

2022 온라인 트렌드를 알면 매상이 보인다

TikTok과 같은 곳에서 순식간에 퍼지는 온라인 트렌드는 ‘E-Girl’ 이라는 용어를 탄생시킬 만큼 빠르게 번져가고 있다. 요즘 젊은이들의 트렌드를 빨리 파악해야 그에 따르는 제품 구비나 매장 분위기 등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전반적인 트렌드의 흐름을 흑인 여성에 포커스하여 정리해보았다.

 

 

체크 무늬 스커트

체크 무늬 스커트는 올해 가장 유행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청키한 스니커즈와 짧은 크롭 탑 혹은 오버 사이즈 티셔츠등을 매치해 발랄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다양한 스타일의 스타킹이나 양말 혹은 벨트 등으로 자신의 개성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다.

 

오버 사이즈 티셔츠와 자켓

올해는 핏 되고 몸매를 드러내는 옷보다 편안하고 실용적인 옷들이 크게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오버 사이즈 티셔츠의 반팔 상의에 긴 소매 셔츠를 레이어링하거나, 노란색이나 주황색과 같은 밝은 색상의 오버 사이즈 점퍼, 그리고 하이 웨이스트 맘 진(Mom Jean)에 운동화를 신으면 트렌드 세터!

 

개성 만점, 루즈한 컬러의 카고(cargo) 팬츠

컬러 카고 팬츠를 고를 때는 전체적으로 루즈한 스타일을 고르고, 벨트로 허리를 꽉 조여 여성미를 강조할 수 있다. 하이 웨이스트 스타일로 다리가 길어 보이는 착시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컬러 역시 기존의 칙칙한 카고 스타일 팬츠가 아닌 네온 그린이나 블루 등의 컬러를 선택하도록 한다. 상의는 시스루 탑이나 바디 수트 등 몸에 딱 붙는 스타일로 연출하면 여성미가 살아난다.

 

올해는 무조건 크롭 탑(crop top)

올봄과 여름에는 크롭 탑으로 허리를 강조하는 스타일이 대유행 할 것으로 보인다. 크롭 탑은 일반적으로 하이 웨이스트 바지나스커트와 함께 착용하게 되는데, 대담한 프린트로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 오버 사이즈 재킷이나 청키한 벨트, 셔츠를 레이어드하거나 다양한 악세서리와 함께 코디할 수 있다.

 

청키한 스니커즈로 스타일 완성

플랫폼 스니커즈는 90년대에 한창 인기를 끌었다. 이 청키한 스니커즈는 키를 커 보이게 하는 동시에 안정적인 느낌을 준다. 흰색 또는 검정색의 스니커즈가 가장 매치하기가 쉽다. 각자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다면, 네온 옐로우나 핫핑크 컬러 등도 시도해볼만 하다. 오버 사이즈 청바지나 미니스커트 혹은 어두운 레깅스와 오버사이즈 셔츠를 같이 코디하면 눈길을 끌 것이다.

 

나비 모양 헤어 클립

90년대 인기를 끌었던 헤어 액세서리인 나비 모양 클립이 다시 등장했다. TikTok에서는 급속도로 사진들이 퍼져가고 있다. 현재의 머리 색깔을 보완하기 위해서 다양한 컬러의 클립을 선택할 수 있다. 의상과 잘 매치하여 스타일링하면, 인기 만점!

 

비니로 캐주얼룩 완성

심플한 비니는 E-girl들을 위한 최고의 액세서리라 할 수 있다. 남녀 노소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고 포근하며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준다. 가장 일반적인 스타일은 비니 중앙에 오버 사이즈 폴딩이 있는 디자인으로, 상단 부분이 높이 솟아있는 스타일이 가장대중적이다. 로고나 프린트 등으로 액센트를 줄 수도 있다. 녹색이나 파란색, 주황색들의 컬러를 과감하게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이다.

 

초커 목걸이의 재등장

심플하고 눈에 띄는 초커는 E-girl의 필수 액세서리이다. 90년대로 돌아간 이러한 스타일이 다시 재해석 되어 자리를 잡고 있다.특히 다른 목걸이와 레이어링할 때 더욱 돋보인다. 초커가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그날의 패션에 따라 자유자재로 스타일링할 수 있다.

 

메탈릭한 체인 달린 벨트

체인 벨트 하나만 있으면, 단조로운 의상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개성 있는 연출이 가능하다. 하이웨이스트 카고 팬츠나 체크 무늬 스커트, 오버 사이즈 청바지 등과 함께 스타일링 하는 것이 가장 잘 어울린다.

 

트렌드 BY Joo Park
BNB 매거진 2022년 2월호 ©bnbmag.com

[/vc_column_inner][/vc_row_i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