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차 뷰티션이 예상하는 2021년 헤어 트렌드

32만 명의 팔로워! 파워 인플루언서

스타샤 해리스

그녀가 프로듀스한 브레이드 제품?

날이 갈수록 뷰티 인플루언서의 힘이 막강해지면서 뷰티업계에서도 제품을 직접 쓰고 잘 아는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여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직접 써보면서 느껴본 사람만이 어떤 개선점이 필요한지 알 수 있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이치일 것이다. 20년 경력의 전문 브레이더이자 32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스타샤 해리스(Stasha Harris)를 만나 그녀가 올해 야심 차게 발매한 브레이딩 제품의 개발 동기와 어떤 제품인지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간단히 본인 소개를 부탁합니다.
저는 뉴욕 브루클린에서 Magic Fingers Studio라는 살롱을 운영하고 있고, 2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브레이더이자 내추럴헤어 케어 전문가입니다. 현재는 미용실 운영 외에도 브레이딩 교육 투어나 온라인을 통해 브레이더와 스타일리스트를 교육하며, 코스모폴리탄 매거진의 정기적으로 스타일링 가이드를 제공하는 ‘The braid up’의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GOLDNTREE와 협업하여 Magic Fingers 3X Pre-Stretched 52″를 제작하고 Ampro와 함께Shine ‘n Jam Magic Fingers를 출시했습니다.

Stasha M. Harris

어떻게 브레이더가 되었고 이렇게 성공한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특별히 누가 가르쳐주지 않았지만 어릴 적부터 머리를 땋는 걸 좋아하고 잘했어요. 아마도 하나님이 주신 재능이겠지요. 8살 때부터 친구와 가족의 머리를 땋아주었고 제가 13살이 되었을 때는 전문가 수준으로 땋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 고향인 트리니다드 토바고(편집자 주: 카리브해 남쪽에 있는 작은 섬나라)에서 17살 때 미국에 이민을 와서 계속하여 브레이딩을 했고, 저만의 헤어살롱을 만들기 위해서 열심히 일했죠. 그러다 보니 입소문이 나서 유명해졌고 21살에 현재 제가 운영하는 Magic Fingers Studio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브루클린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해졌습니다. 전국적으로 유명해진 데는 2012년에 인스타그램을 시작한 덕이 큽니다.

 

운영하시는 매직핑거 스튜디오는 살롱 이외에도 활동하는 것이 많던데, 무엇을 하나요?
살롱 이외의 활동은 온.오프라인 브레이딩 클래스와 제가 제작한 Magic Fingers 제품도 Magic Fingers studio의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어요. 클래스는 전문가를 위한 교육도 있고 초보자를 위한 클래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집에서 어머니가 아이들의 머리를 해주기 위한 ‘Mommy and Me’ 클래스와 아빠와 아이가 함께하는 ‘Daddy and Me’ 도 있습니다. 이 시간은 제가 가장 열심히 하는 교육 시간이랍니다. 아빠가 자녀의 머리를 해주는 모습은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모습이죠. 저도 두 살과 일곱 살의 두 딸을 가진 엄마라서 그런지 더 각별한 느낌입니다.

 

전문 브레이더가 제작한 첫 번째 브레이딩 제품인데, 소개 부탁드립니다.
Magic Fingers 3X Pre-Stretched ​​52″는 브레이드를 할 때 최적의 길이인 52인치로 만들었고, 총 20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프리 스트레치는 기본이고, 100% 카네카론(Kanekalon)의 원사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저 스타샤 해리스가 만들었고요(웃음). 오랜 시간 일하면서 느낀 점들을 토대로 어떤 제품을 만들어야 할지 잘 알고 있었어요. 물론 완벽한 텍스처를 만들어내는데 여러 번의 테스트가 필요했지만요.
다른 회사 제품을 쓰면서 편했던 장점만을 갖추고 불편했던 단점은 제거한 제품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헤어가 너무 부드러우면 미끄러워서 브레이더들이 땋을 때 압력을 많이 주고 땋아야 하고 너무 거칠면 텍스처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 제품을 많이 이용해야 합니다.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이것의 중간지점을 찾아내는데 많은 연구를 했습니다. 컨디셔너를 추가하여 잘 엉키지 않고, 이로써 나중에 제거하기도 쉽습니다.

스타샤 해리스가 개발한 Magic Fingers 전 라인 제품


브레이딩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매직헬퍼

 

브레이더들이 카네카론을 원사를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카네카론 원사는 오랜 시간 동안 좋은 품질로 인정받고 있죠. 특히 온수에 담그면 브레이드의 끝부분이 부드러워집니다. 이외에도 불이 잘 붙지 않는 난연성이며 가벼운 소재입니다.

 

매직헬퍼를 개발했는데 전문 브레이더의 면모가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어떤 장점이 있나요?
브레이딩을 하는 시간을 절약해주는 것은 물론 크기도 작아서 공간도 덜 차지합니다. 브레이딩을 하는 동안 헤어익스텐션을 손가락같이 생긴 부분에 걸어놓을 수 있어서 도우미 역할을 합니다. 브레이딩하기 편하도록 어느 위치에나 고정해 놓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손바닥처럼 생긴 부분에는 브레이딩젤을 덜어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위생이 중요한 시기에 사용했던 헤어젤에 계속 손을 집어넣는 것은 브레이더나 손님에게나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죠. 매직헬퍼는 원하는 양만큼만 덜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위생적으로도 좋습니다.

 

Ampro와 협업하셨는데, Shine ‘n Jam Magic Fingers 라인은 무엇이 다른가요?
브레이딩을 하면서 처음부터 끝까지 필요한 전체적인 라인을 만들고 싶었어요. 엣지 컨트롤, 세팅 무스, 브레이드용 젤, 엣지 브러시, 마무리 광택을 위한 오일 쉰(Oil sheen) 총 다섯 가지를 제작했고요. 브레이드, 락, 트위스트, 포니테일, 세네갈 트위스트 등 여러 가지 스타일을 완성하는데 필수적인 제품만을 모았습니다. 주황색 병에 담긴 오리지널 Shine ‘n Jam과의 차이점이라면 더욱 강력한 고정력을 가지고 있으며 모이스쳐와 컨디셔너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Shine ‘n Jam Magic Fingers 4종 세트 

 

뷰티서플라이에서는 Magic Fingers의 모든 제품을 한곳에 배치해놨던데 ?
뷰티 인플루언서인 만큼 이미지도 중요한 제품이죠. 브레이더들도 제 얼굴이 있는 제품이니 더 믿음을 가지고 살 것이고요. 각각 다른 곳에 배치하는 것보다 한곳에 배치하면 제가 발매한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더욱 판매 효과가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번들로 판매하는 제품은 재고가 부족할 정도로 판매가 좋습니다.

메릴랜드에 위치한 Poshbeauty에 진열된 Magic Fingers 제품 @aysiazhane 

 

올여름 브레이딩의 트렌드는 무엇인가?
쓰리 레이어드 팝 스모크 브레이드(Three layered Pop smoke Braid)와 , 매듭 없는 브레이드(Knotless Boxbraid)는 올여름에 히트를 칠거예요. 특히 매듭 없는 박스 브레이드는 무겁지 않아서 두피에 부담을 덜 주고 스타일링이 간편하여 요새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Golden.jolly15 매직핑거 제품을 사용하여 스티치 브레이드, 반투, 세네갈 트위스트, 매듭 없는 브레이드를 혼합한 스타일 

 

미용 라이센스가 없는 브레이더에게도 매력적인 뷰티서플라이는?
현재는 미용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만 뷰티서플라이에서 디스카운트를 받을 수 있지만 브레이더의 80%는 미용 라이센스가 없습니다. 브레이딩을 시작하는 사람의 대부분은 어려서부터 집에서 배웠거나 미용 라이센스가 아닌 브레이딩 클래스를 수료하기 때문입니다. 브레이더들이 많이 찾는 뷰티서플라이에서 여러 가지 프로모션을 받을 수 있다면 더욱 방문할 매력이 생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전국에 있는 소매점 점주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매직핑거 제품을 믿고 구매해주시는 모든 소매점 점주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제품을 발매함으로써 이렇게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Magic Fingers 3X ​​X-Pression 헤어와 Shine ‘n Jam Magic Fingers는 물론 브레이더의 일상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Magic Helper 제품이 가게의 매출에 도움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뷰티션 인터뷰 BY Kyounghyun Han
BNB 매거진 2021년 4월호 ©bnbma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