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미주 조지아 뷰티 트레이드 페스티벌 어려운 여건 속에서 맺은 결실

7 미주 조지아
뷰티 트레이드 페스티벌
어려운 여건 속에서 맺은 결실

지난 9월 29일, 미주 조지아 뷰티협회(UGBSA, 회장 미미 박)가 주최한 제7회 뷰티 트레이드 쇼가 조지아 둘루스 소재 Gas South Convention Center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총 252개의 부스와 82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주최 측 추산으로 약 1,200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허리케인 영향으로방문객 수는 다소 줄었지만, 협회 트레이드 쇼 특유의 친근한 분위기와 다양한 이벤트,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머물고 즐길 수 있는 쇼장 환경을 조성하며바이어들의 호응을 얻었다. 전반적인 시장의 어려움 속에서도 뷰티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엿볼 수 있었던 트레이드 쇼 현장을 소개한다.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장된 쇼
헤어와 케미컬을 주로 취급했던 뷰티서플라이가 점차 그 품목을 확장하는 추세를 보이면서 이번 트레이드 쇼 역시 다양한 제품군이 참여했다. 헤어케어 제품이나 헤어 액세서리 이외에도 열쇠고리, 의류, 액자, 캐릭터 상품, 굿즈 등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상품들이 새롭게 부각되었다. 특히 주얼리 업체의 참여확대가 눈에 띄었으며, 다양한 가격대와 스타일로 바이어의 관심을 끌었다.

 

바이어 모집과 오더를 위해 집중된
행사 전부터 과거 쇼에 참석한 적 있는 바이어들에게 일일이 문자와 전화를 보내 초대장을 전달하며 바이어 모집에 전력을 다했던 협회는 쇼를 방문한 바이어들의 오더를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을 준비했다. ‘바이어 오더 경품 행사’는 지난해보다 업그레이드되어, 벤더 부스에서 주문을 진행할 때마다 도장을 받고 도장 개수에 따라 종류가 다른 게임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경품으로는 황금열쇠 금 5돈, 롤렉스 시계, 갤럭시 핸드폰, 고급 커피머신 등이 마련되었다.

바이어들이 빈손으로 가지 않도록 다양한 게임을 준비했다. CoCo Beauty 노승환 사장이 롤렉스 경품에 당첨됐다.

 

2024 UGBSA 부스 스케치

 

 

 

헤어

순수 헤어만 가지고 참여한 업체는 6곳이었고, 다른 품목을 함께 취급한 업체까지 포함해도 10곳을 넘기지 못했다. 헤어 트렌드는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룩을 강조하는 시장 흐름에 맞춰 얇은 레이스와 자연스러운 헤어 라인을 강조한 곳이 많았다.

Be Wig 스위스 레이스 HD를 사용한 제품은 일반 레이스를 사용한 제품과 비교해 단가가 10달러 이상 차이나는 고급 제품이다. 육안으로도 확연한 차이를 보이며 가벼운 특성이 두드러진다.


Beauty Element 높은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된다. 내추럴한 느낌을 좋아하는 고객들이 많이 찾는 제품이다. 염색, 탈색, 펌 모두 가능하다.


Beauty Plus 기존 HD보다 훨씬 가볍고 얇은 UHD를 사용한 Nuskin 컬렉션으로 자연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Hair Plus Kinky 스트레이트 헤어가 반응이 좋다. 자연스럽게 부스스한 느낌의 Blow out style이 인기를 끌고 있다.


I&I 퍼포먼스에 특화된 이 브레이드는 프로페셔널 고객들이 특히 선호한다.


Sky Trading Green Pac 라인은 자사의 핑크 레몬 라인과 비슷하면서도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실키한 텍스처가 특징이다.

 

 

케미컬

내추럴 제품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좋은 원료를 강점으로 내세우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자연 유래 성분을 활용해 건강한 피부와 두피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두피와 피부에 직접 접촉하는 제품군에서는 보습에 중점을 둔 제품들이 많아졌다.

Ebin New York
Wonder Ewave Bond는 빠른 건조가 특징이며 동시에 보습 효과를 잃지 않아 자연 모발과 두피를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Goiple
바타나 오일 컬렉션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온라인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원료 함량을 높여 차별성을 강조한다.


R&B
재구매율이 높은 Turmeric Soap는 뛰어난 제품 퀄리티를 자랑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R&R
얼굴부터 헤어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미스트. 브레이드 스타일링 중에 두피에 사용하여 더욱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다. 틱톡에서 바이럴 되어 많은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RA Cosmetic
12가지 다양한 향으로 출시된 whipped 시어 버터는 세 가지 사이즈로 제공된다. 워낙 인기 제품이었는데 제형을 변형 시켜 바르기 쉽고 빠르게 흡수되도록 했다.


Tacky Fingers
잦은 헤어 스타일링에 지친 헤어와 두피를 디톡스하는 제품이다. 향균/항염 효과로 깨끗한 두피와 건강한 모발 유지에 도움을 준다.


Universal Beauty
베스트셀러인 자메이칸 망고 제품이 트레블 사이즈로 출시되었다. 여행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캡도 동일하게 디자인되어 간편하게 휴대하고 사용할 수 있다.

 

주얼리

12개 이상의 부스를 채운 4개의 주요 업체 중 절반인 두 곳이 주얼리 업체였다.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에서부터 볼드한 스타일까지 다양한 스타일과 가격대가 인상적이었다. 주얼리뿐만 아니라 이를 돋보이게 하는 디스플레이 방식도 한층 더 다양해져, 각 업체가 개성 있는 연출로 참관객의 관심을 끌었다.

C&L
선물 형태로 디스플레이되어 구매 후 별도의 포장을 필요치 않도록 제공된다. 다양한 구성이 있으며 특별한 날에 손쉽게 착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Joy jewelry
이니셜 참을 조합하여 커플 아이템이나 가족 팔찌로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하트와 별 모양의 참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으로, 나만의 팔찌를 완성할 수 있다.


JuJu Collection
반짝이는 고급 디자인의 시계가 도매가 약 10달러대로 제공된다. 카운터탑에 크게 자리를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시선을 끌기에 적합한 아이템이다.


Nabi Jewelry
이니셜 노즈링이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다. 투박하지 않은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그외 눈에 띄는 제품/부스들

뷰티서플라이 매장에서 이미 볼 수 있는 제품들부터 생소한 신제품들까지 다양한 제품군이 전시되었다. 새로운 제품들을 직접 확인할 수 있고, 기존에 잘 알려진 제품들도 기능이 개선되거나 디자인이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소개되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이였다. 소비자들의 니즈를 공략한 제품들은 시장의 변화를 읽기에도 좋다.

Beauty Star
2003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스카프 전문 업체로, 사계절 내내 착용 가능한 세련되고 다양한 스카프를 취급하고 있다.


Big Mama
흔하게 볼 수 없는 스타일에 고급 소재를 사용하여 OTC 마켓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꾸고 있다.


Firstline
플라스틱이 아닌 부드러운 소재로 제작되었다. 가운데에 손을 넣어 사용함으로써 미끄러짐 없이 안정적으로 스타일링할 수 있다.


Genesis
재구매율이 높은 제네시스 바디 오일은 은은하면서도 오래가는 향이 특징이며, 인위적이지 않고 피부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본연의 살 냄새 같은 느낌을 준다.


Golden Key
Pos기 업체 Golden key에서 보안시스템을 선보였다. 뷰티서플라이에 최적화시킨 시스템으로 참관객의 눈길을 끌었다.


Laflare
어디서든 강한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는 Wool Mink 속눈썹. 컬리 디자인이 특징으로, 풍성한 느낌을 주어 눈매를 더욱 강조해준다.


Rosee & Co
19가지 다양한 향으로 제공되는 비건 립글로스는 색상이 오래 지속되는 것이 강점이다. 휴대하기 편한 사이즈에 고급스럽고 선명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Sky Display
한국 편의점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식음료를 소개해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색감이 돋보이는 디스플레이에 배치해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냈다.

 

 

INDUSTRY NEWS By BNB Magazine
BNB 매거진 2024년 11월호 ©bnbmag.com